알림마당

알림마당

Home

게시판 > 보기

문화·홍보

도서프란치스코 교황이 초대하는 이달의 묵상_성모마리아

작성자 : 홍보실 작성일 : 2021-09-24 조회수 : 1178

구입 바로가기





프란치스코 교황이 초대하는 이달의 묵상: 성모 마리아 한 달 동안 성모 마리아에 대해 깊게 알고 묵상하며 새롭게 기도하도록 이끄는 묵상집이다. 성모님이라는 주제에 대한 교황의 세부적인 가르침 30가지를 엮어 놓았다. 4페이지로 구성된 하루치 글에는, 프란치스코 교황이 언제나 함께하시는 성모님, 죄의 매듭을 푸시는 성모님, 성모님이 보여 주신 경청과 결단에 대해 말한 핵심 내용과 이를 풀어 쓴 상세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책으로 묵상을 시작할 때, 처음에는 소제목과 핵심 문장을 보며 오늘의 묵상 내용을 짐작하고 마음가짐을 준비한다. 이어 교황의 상세 가르침을 통해 성모님에 대해 자세히 이해하고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다음 페이지를 넘기면 교황이 실질적으로 제안하는 묵상 과제가 나온다. 예를 들어, ‘어머니이신 성모님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가?’와 같은 질문이다. 길지 않은 한두 가지의 묵상 과제를 통해, 평소에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실천 사항들을 되짚어 볼 수 있다. 바로 밑에는 오늘 다짐한 결심들을 기록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오늘 알게 되고 실천할 것들을 잊지 않도록 돕는다. 하루 묵상의 마지막 단계에서는 짧지만 묵직한 울림을 주는 기도문이 이어져 묵상의 마지막을 기도로 마무리할 수 있게 했다.


그와 함께 오늘의 지향을 새겨 넣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하느님께 자신의 간청을 마음은 물론 글로도 올릴 수 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초대하는 이달의 묵상: 성모 마리아 혼자 하는 묵상을 위해서도 더없이 좋은 책이지만, 성서를 공부하거나 교리를 배우는 소모임에서 묵상 교재로 활용하기에도 그만이다. 성모님에 관한 이 작은 책 한 권이, 그리스도인들이 신앙의 근원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하는 다리가 되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