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알림마당

Home

게시판 > 보기

문화·홍보

도서성경 속 궁금증

작성자 : 홍보실 작성일 : 2021-10-25 조회수 : 1264

구입 바로가기




성경을 읽다 보면 여러 가지 의문이 든다. 성경은 누가 기록했는지, 성경 속의 인물들은 왜 저런 행동을 했는지 등 성경 본문에서는 알 수 없는 부분에 대한 의문이 생긴다. 이러한 의문 때문에 성경이 잘 이해되지 않기도 하고, 어렵다고 느끼게 된다. 이렇게 성경을 읽다 보면 생기는 궁금증을 풀고 싶은 이들을 위한 책이 바로 성경 속 궁금증이다.

성경 속 궁금증은 서울대교구 대변인이자 홍보위원회 부위원장인 허영엽 신부가 20118월부터 201312월까지 가톨릭평화신문에 연재했던 동명의 칼럼을 엮은 책이다. 연재 당시에도 많은 신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는데 이를 출간하기를 바라는 많은 독자들의 성원에 따라 책으로 펴냈다.

이 책은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성경 그 자체에 대한 궁금증, 누가 이 책을 기록했고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알려 준다. 2장과 3장에서는 구약 성경과 신약 성경에서 하느님과 예수님께서 하시는 말씀과 등장하는 인물들의 행동의 의미를 세세하게 풀어준다. 4장에서는 성경 전반을 이해하기 위해서 필요한 배경 지식에 대해 설명한다. 책으로 출간하면서 신자들이 성경을 이해하기 쉽게 느끼도록, 나아가 더 깊이 있는 묵상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많은 신자들이 성경을 읽지만 그 배경과 의미를 모르기 때문에 이해하기 힘들고 어렵다고 느꼈던 것이 사실이다. “성경도 재미를 느껴야 계속 읽을 수 있다는 저자의 머리말처럼 이 책이 많은 신자들에게 성경을 이해하기 쉽게, 보다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