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알림마당

Home

게시판 > 보기

보도자료

경기도의사회, 해외선교실 의약품 전달식

작성자 : 홍보실 작성일 : 2020-12-21 조회수 : 84

사랑담은 의약품, 아프리카 선교지에 생명줄이 되다

 

- 경기도약사회, 해외선교실에 의약품 전달

- 아프리카 룸벡구 선교지에 필요한 의약품 3천만 원 상당




1210일 천주교 수원교구 제1대리구청에서는 경기도약사회의 의약품 전달식이 있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사회공헌사업으로 교구 해외선교실(실장 유주성 블라시오 신부)에게 3천만 원 상당의 의약품을 전했다.

 

경기도약사회가 전달한 의약품에는 구호활동에 필요한 피부질환 치료제, 해열진통소염제, 영양제 등이 포함됐다. 이 의약품은 2주 후 교구 선교사제가 활동하고 있는 아프리카 남수단 룸벡교구에 보내질 예정이다.

 

박영달 회장은 회원 모두가 열린 마음으로 동참했다.”, “이 작은 정성이 코로나19로 인해 의료 인프라가 취약해진 아프리카 선교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교구 총대리 겸 해외선교위원회 위원장 이성효 리노 주교는 이번 의약품 전달식은 단순한 의약품 전달이 아니다. 훗날 사람들은 우리의 행동 안에서 평등의식과 박애정신을 발견할 것이라며, “그러한 것들을 우리가 의식하지 않고 했지만, 작은 일들 하나하나가 참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라고 밝혔다.

 

교구 해외선교실장 유주성 신부는 남수단에는 코로나 진단 키트도 없을 정도로 열악한 상황인데, 약사회 회원들의 소중한 기증으로 인해 선교 사제들은 일 년을 생활할 수 있게 됐다.”라며, “하나의 생명줄인 이 귀중한 선물을 잘 전달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경기도약사회는 사회공헌사업으로 2010년부터 교구 해외선교실에 의약품을 기증하고 있다.

신고사유를 간단히 작성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