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알림마당

Home

게시판 > 보기

보도자료

혈액 수급위기 극복에, 사랑 담긴 피 한 방울 보탭니다

작성자 : 홍보실 작성일 : 2021-03-02 조회수 : 1517

혈액 수급위기 극복에, 사랑 담긴 피 한 방울 보탭니다

천주교 수원교구, 2021 생명나눔 헌혈 및 장기기증 연중 캠페인 돌입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헌혈의 집 방문객 감소와 단체 헌혈 취소 등으로 우리나라의 혈액보유량 부족이 심각한 가운데, 천주교 수원교구(교구장 이용훈 주교)가 혈액 수급위기 극복 노력에 동참했다.

 

천주교 수원교구 사회복음화국은 228일 정자동 주교좌성당에서 ‘2021 생명나눔 헌혈 및 장기기증 연중 캠페인개막 미사를 봉헌하고, 신자들이 헌혈과 장기기증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수원교구는 ‘2021 생명나눔 헌혈 및 장기기증 연중 캠페인228일 정자동 주교좌성당, 37일에는 분당성요한 성당에서 실시한다. 또한, 각 본당에서 신청받아 헌혈버스를 연계하는 등, 캠페인을 연중 지속할 계획이다. 수원교구는 교구 홈페이지와 주보, SNS를 통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228, 개막 미사를 주례한 수원교구 총대리 이성효(리노) 주교는 회칙 생명의 복음을 언급하며, “전적으로 자신을 내어놓음으로써 생명의 복음을 선포하는 영웅적인 행위 중 특히 칭찬할 만한 예는 바로 윤리적이고 합당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장기기증이다. 또한, 헌혈은 생명을 위협받는 다른 사람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자유의사에 의하여 자신의 혈액을 기증하는 사랑의 실천이자 생명을 나누는 고귀한 행위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헌혈과 장기기증은 복음적 삶을 사는 아주 소중한 일이며, 여러분이 잠시 시간을 내 하는 헌혈이 꺼져가는 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사회복음화국장 김창해(요한 세례자) 신부는 올해 우리는 김대건 신부님 탄생 200주년을 살고 있다. 우리는 신앙 선조들처럼 피를 흘려가면서 하느님께 대한 사랑과 믿음을 증거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나의 헌혈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면, 그것이 나의 믿음과 사랑을 증거하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말하면서, “어렵겠지만, 헌혈이 가능한 분들은 한 방울의 피로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동참해달라.”고 요청했다.

 

수원교구는 2008년부터 매년 사순 시기마다 헌혈 및 장기기증 캠페인을 전개해 신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특히 수원교구 신자의 장기기증 서약의 경우, 교구가 지난 1989천주교한마음한몸운동본부를 통해 장기기증을 시작한 이후 30년 만인 2019, 누적 인원 1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첨부파일

신고사유를 간단히 작성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