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알림마당

Home

게시판 > 보기

보도자료

이태원 참사 유가족, 이용훈 주교 만남

작성자 : 홍보실 작성일 : 2023-11-06 조회수 : 505

▪유가족, 주교회의 차원의 성명서 발표와 이태원 참사 진실 규명에 힘써주길 요청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 이용훈 주교가 11월 6일 수원교구청에서 ‘이태원 참사 유가족’을 접견하고, 이들을 위로했다.


이용훈 주교를 만난 자리에서, 이날 방문한 9명의 유가족을 대표해 최정주(故최유진 부) 씨는 “참사가 일어난 지 1년이 지났는데, 아무것도 달라진 것 없는 현실이 답답하다.”면서, “주교회의 차원에서 성명서를 발표해 주시고, 이태원 참사의 진실이 하루빨리 규명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청하고 싶어서 방문했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용훈 주교는 “주교회의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고, 여러분의 의견에 동감하고 있다. 진실이 규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 보겠다.”라고 답했다.

이용훈 주교는 방문한 유가족 모두의 이야기를 듣고 위로하는 한편, 마음에 힘들 때 위로를 받을 수 있도록 ‘손에 쥐는 십자가’를 유가족에게 선물했다. 유가족들은 ‘이태원 희생자’ 상징색으로 밤하늘의 별을 상징하는 ‘보라색’을 사용하게 됐다면서, 이용훈 주교에게 배지를 선물하기도 했다.




유가족들은 이용훈 주교와의 대화를 통해, ‘소중한 생명 159명이 한순간에 희생된 참사의 진실은 절대 이대로 묻혀서는 안 된다.’라면서, ‘그동안 이태원 참사의 진실 규명을 위해 기도로써 애써주신 천주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인사했다.



첨부파일

신고사유를 간단히 작성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