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주보

수원주보

Home

수원주보 기사

사랑 가득한 말씀의 힘

작성자 : 홍보실 등록일 : 2021-04-30 13:20:33 조회수 : 78

사랑 가득한 말씀의 힘


저는 요즘 성경통독을 하고 있습니다. 작년 111일부터 시작했는데요, 1년 동안 성경 73권을 다 읽도록 만들어진 통독표를 따라 하고 있으니, 1031일에 끝날 예정입니다.


통독을 해야겠다는 마음은 예상 못한 곳에서 출발했습니다. 다름 아닌, SNS에서 모 여배우가 열 번째 통독에 들어간다.’ 하고 적은 글을 발견하고, 가슴에 뭔가 하는 울림이 찾아온 겁니다. 누구는 저렇게 열 번이나 하는데, ‘나는 성경 전체를 한 번도 읽은 적이 없는 사람이란 걸 돌아보게 되었고, 이런저런 상황에 흔들리며 불안해하는 나 자신을 다잡기 위해 통독이 필요하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성당 친구 2명에게 제안해서 함께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일 년 동안 매일매일 성경을 읽을 수 있을까? 그게 진정으로 가능할까? 처음엔 두려움과 걱정이 많았는데, 해보니까, 세상에! 생각보다 너무너무 좋은겁니다.


통독표는 하루에 성경 2장에서 3장 정도와 시편 한 편을 함께 읽도록 짜여 있는데요. 읽은 후, 그날 마음에 다가온 구절과 묵상을 정리해서 적고 있습니다. 이제 통독한 지 6개월이 넘었으니 그 흔적이 꽤 많이 쌓였고, 말씀과 함께 나의 삶이 담기고 있어서 이런 보물이 없는 듯합니다.


게다가, 전에는 청년성서모임을 위해 정해진 성경만 읽었고, 사도행전도, 역사서도 본적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사도행전이 이렇게 흥미진진한지 미처 몰랐을 뿐만 아니라, 역사서들도 웬만한 흥행 드라마, 영화 못지않게 반전과 예상을 뛰어넘는 전개가 이어지니 정말 재밌는 겁니다.


그리고 구약의 하느님, 신약의 예수님 말씀! 바로, ‘힘을 내라,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함께 있으니 너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라는 강한 응원과 사랑의 메시지들은 신기하게도 지친 마음에 기운을 불어넣어 주어, 어떤 보약보다 약효가 뛰어났습니다.


성경 속 인물들을 통해 많은 걸 배우고 있습니다. 겸손한 사람, 욕심 많은 사람, 혹은 자만하거나 걱정 가득한 그들을 통해 나를 돌아보며, 나는 주님과 함께 어떤 태도로 살아가야 할지 되새기게 됩니다.

 

오늘도 말씀은 콩닥콩닥 살아 숨 쉬며 저에게 인공호흡을 해줍니다. 이렇게 사랑 가득한 말씀의 힘을 알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혹시 오늘부터 성경통독 하실 분들이 계신다면 축복의 기도로 응원할게요.

주님 안에 푹 머무르는 5월 되세요.


글 | 김민정 스텔라(방송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