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알림마당

Home

게시판 > 보기

교구소식

교구[포토] 광명 본당 설정 50주년 기념 미사

작성자 : 홍보국 작성일 : 2025-04-30 조회수 : 131

광명 본당(주임 박필범 야고보 신부)은 4월 27일, 본당 설정 50주년을 맞아 성대한 기념미사를 봉헌하고 신자들과 함께 축제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미사는 문희종(요한 세례자) 주교 주례, 사제단 공동 집전으로 650여 명의 신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봉헌됐다.





문희종 주교는 강론을 통해 “주님께서 참으로 부활하셨습니다! 알렐루야, 알렐루야!”라고 기쁨을 전하며,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대로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셨다. 이 기쁜 날, 본당 설정 50주년 기념미사를 봉헌하게 되어 큰 은총”이라고 말했다. 또한, “2025년은 보편 교회 차원의 ‘희년’이기도 하며, 본당 50주년과 겹쳐 더욱 뜻깊다.”라고 강조했다.




▲ 문희종 주교가 광명 성당 마당에 전시된 역대 주임 신부 행사 사진을 보고 있다. 

 


▲ 광명 본당 역대 주임신부 앨범 및 본당 행사 사진전 모습



기념미사와 함께 본당 마당에는 50년간의 역사를 조명하는 전시가 마련되었다. 역대 주임신부 앨범과 단체 활동 및 본당 주요 행사 사진 등이 전시되었다.



▲ 1부 기념미사


▲ 2부 초등부, 중고등부, 청년들의 카드 섹션 퍼포먼스



▲ 3부 축하연 케이크 컷팅식



행사는 1부 기념미사 2부 축하 행사 3부 축하연 및 나눔의 잔치 순으로 이어졌다. 2부에서는 본당의 발자취를 담은 동영상 상영과 성가대 축가, 초등부와 청소년, 청년들이 함께한 카드 섹션 퍼포먼스, 역대 신부들의 축사와 내빈소개로 진행되었다.


한편, 광명 본당은 1975년 4월 12일에 설립되었으며, ‘노동자의 모범이신 성 요셉’을 주보 성인으로 모시고 있다.


사진.취재 _ 김선근(미카엘) 수원교구 명예기자


첨부파일

신고사유를 간단히 작성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