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알림마당

Home

게시판 > 보기

보도자료

천주교 수원교구 홈페이지 개발

작성자 : 홍보실 작성일 : 2020-12-22 조회수 : 287

수원교구에 대한 정보를 한 번에

천주교 수원교구 홈페이지 새단장

 

· 교구 14개 홈페이지를 한 곳으로 모아

· 반응형웹,‘SSO(Single Sign On)로 사용자와 관리자에게 최적의 환경 제공



1228일 개편되는 수원교구 홈페이지 첫 화면


  천주교 수원교구(교구장 이용훈 주교)1228일 새로운 홈페이지를 선보인다.

 

  이번에 수원교구는 교구 및 대리구, 교구 주요 부서와 위원회의 14개 홈페이지를 오픈한다. 이번 개편의 특징은 14개의 사이트를 통합적으로 개발하여,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것이다. 7개 사이트는 기존에 독자적으로 운영되던 사이트를 개편하는 것이고, 7개는 새로 만들어진 사이트이다.

 

  통합 아이디로 운영되기 때문에 각 사이트별로 가입해야 했던 불편함이 없어졌으며, 14개 사이트 내의 자료는 통합 검색으로 찾을 수 있다. 이로써 기존에 목적에 따라 관련 각각의 사이트를 이용하던 이용자들은 천주교 수원교구(www.casuwon.or.kr)’ 홈페이지에서 교구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홈페이지는 기존 홈페이지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우선, 최근 모바일 중심의 이용환경 추세에 따라 반응형 웹사이트로 구현했다. 이용자들은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등 사용 기기에 따라 최적화된 사이트를 경험할 수 있다.

 

  새 홈페이지에서는 기존 홈페이지에서는 보지 못했던 서비스가 눈에 띈다.

  기존에 홈페이지가 자료와 정보, 소식을 단순 전달했다면, 새 홈페이지에서는 신자들이 전화와 우편으로 수행하던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여, 홈페이지의 활용성을 높였다. 그 예로, 해외선교실 페이지에서는 해외선교후원 및 관리, 사회복음화국 페이지에서는 자원봉사자 찾기·수요처 연계, 후원회비 납부 등, 홈페이지 내 각 사이트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교육 신청·수료증 발부, 혼인장애 체크, 기부금 납부처 확인 및 영수증 출력 등 서비스는 이용자와 해당 업무 담당자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원교구는 이러한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해,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도록 CMS(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시스템) 기반으로 홈페이지를 기획·개발했다

 

  신앙생활과 관련된 여러 기능도 강화되었다. 이용자들은 수원주보는 물론, 각 본당 주보와 간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속한 본당 관할 구역을 지도로 확인하고, 이용자의 현 위치에서 가까운 본당을 확인할 수 있다. 시간대별로 주변 성당의 미사 시간도 검색할 수 있다. 미사 시간은 일주일 단위로 업데이트된다.

 

  ‘교구 소개와 사제·선종 사제, 오늘의 묵상, 교구 일정, 성지회보, 행사·모집, 채용·공모, 영상자료, 자유게시판등 기존 교구 홈페이지에서 서비스하던 게시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새로운 수원교구 홈페이지는 201971일 개발에 착수했으며, 브라이튼(대표 임익기)에서 제작했다. 28일 정식 개편으로 홈페이지 주소는 현재와 동일하다(www.casuwon.or.kr)


신고사유를 간단히 작성해 주세요.